- 일시 : 2025. 11. 11.(화) 15:00~16:00 / 2025. 11. 25.(화) 15:00~16:00
- 장소: 우리기관 2층 프로그램실 / 헤이븐오피스텔 주변
- 내용: 1년 동안 어르신들과 키움센터 아동들이 공덕파머 활동으로 우리 기관 2층 프로그램실에서 수경재배기를 이용하여 엽채소를 길러왔습니다. 하반기 로메인 상추와 깻잎을 수확하여 기관 건물 주민들에게 채소 나눔을 하였는데요, 채소나눔을 받은 참여자들의 후기를 소개합니다. 고이 기른 채소를 행복하게 나누고, 나눔 받은 채소에 담긴 정성을 알아봐주신 참여자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덧붙여 키움센터 아동들의 참여 소감도 소개합니다. 긍정적인 세대공감 경험을 만들어주신 아동들과 키움센터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어르신분들과 아이들이 함께 키웠다는 이야기에 바로 신청했는데요, 비대면 배달해주신다고 해서 틈날 때마다 문고리 확인했습니다. 매번 집에 들어갈 때마다 2층 창가에 자라고 있는 채소들은 누가 키우는 건지, 어 떤 이야기가 숨어져 있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실물로 만나보네요! 너무 신기합니다. 오랜기간 정성들여 키운 채소를 나눔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마음이 든든하고 따뜻하네요."
"퇴근길에 문에 걸려있는 야채 보고 행복했어요. 예쁘게 기르시고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로메인 상추로 너무 맛잇는 샐러드 해먹었어요.!!! 덕분에 건강하고 맛있는 저녁 먹을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푸짐해서 친구랑 함께 나눠 먹었는데 둘 다 만족하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채소가 진짜 신선하고 상태가 좋아서 먹을때마다 아삭한 식감이 느껴졌어요."
"인스턴트 밥상만 먹다가 소중하게 기른 채소들 덕분에 건강히 맛있게 식사했습니다."
"내가 심은 씨앗이 자라서 식물이 될 때 뿌듯했어요."
"비교적 식물 키우기 경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하나씩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잘 되었어요. 계속 이 수업을 할 수 있으면 좋겠고 팀 배정은 함께하고 싶은 친구와 할 수 있도록 우리가 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물들을 과격하게 대하고 잘 못 심은것 같아 아쉬워요. 다음에는 과격하게 대하지 않고 싶어요."
"갈색 돌(황토볼)을 넣는 게 재미있었어요."